•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페이스북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 중국

  • 국제/국내

  • 특집

  • 기획

  • 연재

  • 미디어/방송

  • 션윈예술단

  • 참여마당

  • 전체기사

검색어 입력

션윈(神韻)의 명성... 국내서도 관객들의 피드백으로 다시 입증

편집부  |  2019-03-28
인쇄하기-새창



▲ 정욱희 경북대학교 예술대학교수 [사진= 에포크타임스]


[SOH] 중국 고대의 전통과 문화를 아름다운 무용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뉴욕 션윈(神韻)예술단의 내한공연에 26일~28일 대구 수성아트피아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아름다움’과 ‘즐거움’, ‘감동’과 ‘찬사’을 전하는 관객들의 피드백이 쏟아지고 있다.


■ “낙원에 온 것처럼 행복했다”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교수이자 피아니스트인 정욱희 교수는 션윈 관람 소감에 대해 “낙원에 온 것처럼 황홀하고, 화려하고, 감동적이며, 신선함 그 자체였고 아주 행복했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무대에서 직접 연주되는 션윈 오케스트라에 대해서도 각 작품의 무용 동작과 잘 어우러져 무척 좋았다면서, 특히 달의 여신 항아를 만나는 ‘월궁에서 항아를 만나다’라는 작품에서 낙원에 있는 듯한 황홀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 이동영 부산 KBS 총국 자료실 실장 [사진= NTD TV]


■ “상상을 초월하는 기술력을 가진 공연”


올해로 션윈 공연을 세 번째 관람한다는 이동영(부산 KBS 총국) 자료실 실장은 “55개 소수민족의 특성이 살아있는 중국 5천 년 문화를 무용으로 잘 표현했다”며, “특히 배경화면과 무용수의 자연스러운 연출은 상상을 초월하는 기술력”이라고 극찬했다.


션윈에 대한 소감을 “문화 예술적 가치가 높은 훌륭한 공연”이라고 평한 이 실장은 매년 전 세계를 순회하는 션윈이 중국에서는 공산당 정부의 반대로 공연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 “이런 작품은 어떤 장벽도 없이 순조롭게 왕래했으면 좋겠다”는 안타까움도 전했다.


하늘과 땅, 사람 간의 조화를 추구하며 하늘을 공경하고 순리를 따랐던 중국의 고대 정신문명은 1949년 중국 공산당이 집권하면서 이데올로기적 위협으로 간주해 수십 년간 철저하게 파괴되어 왔다.


션윈예술단은 중국 공산당이 파괴한 5천 년 중국문화를 복원하기 위해 매년 전 세계 무대를 찾고 있다. 올해는 세계 200여개 도시에서 600회 이상의 공연을 펼치고 있다.





▲ 금온순 부산대 심리학과 전 교수 [사진= 에포크타임스]


■ “선(善)한 에너지가 가득한 공연”


27일 션윈 공연을 관람한 부산대 심리학과 금온순 전 교수는 각 작품 속에 아름답고 선한 에너지가 가득한 것이 느껴졌다며, “착하게 사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금 교수는 또, “션윈 공연은 관객들에게 정신적 힐링을 전해 준다”며, “공연을 본 후 (관객들은) 마음의 기쁨, 무언가를 참고 견디고, 무언가 어려우면 하늘에서 도와줄 수도 있고,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것을 느낄 것”이라면서 “죽기 전에 한 번은 꼭 봐야 할 공연”이라고 극찬했다.





▲ 정 에스더 갤러리 제이원 관장 [사진= 에포크타임스]


■ “공연이 주는 신비스러움이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


정 에스더 제이원 갤러리 관장은 “중국의 전통과 역사, 문화를 무용, 음악 등의 예술 형식을 통해 한눈에 보며 되짚어볼 수 있어 아주 좋았다”고 션윈 소감을 전했다.


배우들이 무대와 스크린 사이를 넘나드는 부분도 매우 재밌고 신기했다는 정 관장은 중국의 고대와 현대까지 어우르는 구성이 인상적이었다며, “공연이 주는 신비스러움이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션윈예술단은 세계 최고의 정상급 무용가와 성악가, 연주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총 6개 예술단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를 순회한다.


션윈공연은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수립된 이후 문화혁명 등 공산주의 정책으로 말살된 중국의 고대 전통문화를 부흥시키고 5천년 신전(神傳)문화의 아름다움과 깊은 내포를 다양하고 즐거운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션윈공연은 중국의 고난도 전통 무용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지만 중국의 고전 악기 연주와 성악, 동서양의 악기가 어우러진 오케스트라 등의 협업으로 관객들에게 중국 최고의 종합예술의 면모를 아낌없이 선사하고 있다. 특히 제한된 무대를 역사 속 궁궐뿐 아니라 바다와 들판, 산 등 광활한 대자연으로 이끄는가 하면 깊은 바다 속 세계에서 천상의 모습까지 거침없이 표현하며, 관객들을 신비로운 시간여행으로 안내한다.


션윈은 시각적 즐거움뿐 아니라 내면적인 영감도 선사한다. 중화 전통문화의 중심에는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충성심, 선량함, 용기와 같은 덕목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션윈은 진실과 선량, 인내가 점점 부족해지는 세상 속에서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행복한 깨달음을 전하는 영적 가이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로 션윈을 관람한 관객들은 “행복하고 편안한 힐링을 느꼈다”는 피드백을 전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션윈공연은 기존의 다른 무용공연과는 전혀 다른 스펙터클한 구성과 힘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국내에서도 팬 층을 넓혀가고 있다.


‘신성한 존재가 추는 춤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션윈. 이처럼 션윈 공연은 올해도 ‘세계 최고의 공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관객들에게 다채롭고 멋진 무대와 정신적 영감을 선사하며 오는 31일까지 내한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에포크타임스



■ 공연 일정

2019년 3월 30일(토)~31(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 예매

ShenYun.com 1544-8808 / 인터파크 1544-1555





편집부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soundofhope.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글쓰기
번호
제목 이름 날짜
308 션윈(神韻)의 명성... 국내서도 관객들의 피드백으로 다시..
편집부
19-03-28
307 “신비하고 밝은 에너지가 가득”... 몸과 마음이 지친 현..
편집부
19-03-23
306 “신(神)의 세계를 방문한 것 같았던 2시간”
곽제연 기자
18-04-05
305 純善·純美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었던 ‘션윈 심포니 오..
편집부
17-09-19
304 美 션윈예술단 ‘한국 투어’... 각 지역서 ‘전석 매진’..
편집부
17-02-13
303 “눈이 정화되고 마음이 정화되는 공연“
편집부
17-02-11
302 “고도의 예술적 품위와 가치가 담긴 공연”
편집부
17-02-10
301 “수많은 땀과 연습, 眞心이 느껴진 공연”
편집부
17-02-06
300 中 전통문화 공연의 센세이션, ‘션윈(神韻)’... 한국 투..
편집부
17-02-05
299 心身이 ‘치유’되고 ‘힐링’되는 공연
편집부
16-05-11
글쓰기
347,160,557